[기고문] 계속되는 여드름 고민, 재발 예방하는 치료법 중요
2022.07.13룩엣미의원 박철준 대표원장
무더운 여름, 기온은 점점 높아지고 자외선은 더 강해지고 있다.
여기에 아직까지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쉽게 벗을 수 없기에 마스크 속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여드름은 청소년기는 물론 성인이 된 이후에도 사람들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이다.
자연적으로 사라지면 좋겠지만 여드름이 지난 자리에 흔적이 남거나 모공이 커지는 등 피부 손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트러블 개선을 위해서는 꾸준한 피부 관리와 함께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드름은 재발이 잦은 질환이므로 오랜 시간 호전과 악화를 반복한다면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게 좋다.
이에 최근에는 만성적인 여드름을 개선하고자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중 골드PTT는 미세 금 입자를 특정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모공 깊숙이 침투시켜 여드름 균과 피지선을 동시에 파괴해
근본적인 원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진피 속 표적에 집중하기 때문에 표피 영향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에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홍조, 색소침착이 적은 편이며, 통증과 자극도 줄일 수 있어 민감성 피부를 가진 환자들에게도 적합하다.
다만 여드름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원인과 진행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해야 한다.
아울러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치료 후에도 자외선 차단과 보습 관리에 신경 쓰는 등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룩엣미의원 박철준 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